Japan Missions
2011년 주님께서는 이강우 담임목사를 통해 일본선교의 분명한 사명을 좋은나무교회에 주셨습니다. 이를 위해 일본 전역을 3번에 거쳐 탐방하고 3권의 보고서를 작성하여 일본선교의 방향성을 분명하게 확정하였습니다.반드시 일본에 부흥이 임한다는 확신을 갖고 머리이신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교회 전체가 일본선교를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일본어와 한국어로 ‘언약에 기초한 기도메뉴얼’과 ‘행복인생만들기1, 2’를 만들어 사역을 돕고 있습니다. 츠치우라메구미교회 세이노 목사님의 ‘일본의 장례문화는 복음전파의 열린 길입니다’를 번역하여 전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인구 1억 2천만명에 이르는 일본의 복음화를 위해 다양한 사역을 세워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올리브사토 기도원에서 일본의 한국 선교사들과 일본 사역자들을 위한 집회를 계속하고 있으며, ‘행복인생만들기’를 통하여 개인과 가정들이 예수님의 말씀과 사랑으로 회복되고, ‘교회됨 40일’을 통하여 많은 교회가 건강하게 세워지고 있습니다.
또한 '유일하신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높이는 '모토카미'사역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이후로 좋은나무교회의 주말캠프와 C캠프, 어린이의 영어교육을 위한 톡톡클럽을 통하여 일본의 복음의 문이 활짝 열리길 기도하며 나아갑니다.
곧 섬들이 나를 앙망하고 다시스의 배들이 먼저 이르되 먼 곳에서 네 자손과 그들의 은금을 아울러 싣고 와서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에 드리려 하며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에게 드리려 하는 자들이라 이는 내가 너를 영화롭게 하였음이라
이사야 60장 9절
신명기 6장 4절의 말씀을 따라 유일하신 하나님께 대한 신앙은 기독교 신앙의 근간입니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이를神(카미:신)이라고 번역함으로 유일하신 하나님에 대한 내용이 온전히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유일하신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거룩하신 이름을 바르게 전하기 위해 일본과 한국이 함께 기도하기 위해 발간했습니다.
이 기도매뉴얼 책자는
① 일본의 마지막 부흥세대들이 남은 인생의 시간동안 일본복음화를 위한 기도를 쌓을 수 있도록
② 장시간의 집중적인 기도에 익숙하지 않은 성도들이 내용을 따라 읽음으로써 말씀에 근거한 기도를 드릴 수 있도록
③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믿고 선포함으로 일본 땅에 에베소에서 일어난 말씀의 부흥(사도행전 19장)을 준비하도록 작성되었습니다.
이 매뉴얼에 기록된 하나님을 향한 모든 호칭은 唯一の神様(유일하신 하나님)을 기본으로 하여 主なる神様(주되신 하나님), 天の父なる神様(하늘의 하나님 아버지), 愛の神様(사랑의 하나님) 등을 말씀과 문맥에 알맞게 사용하였습니다. 현재 15000부가 인쇄되어, 일본 각 지역에 배포되고 있습니다. 현재 기도매뉴얼로 일본의 교회와 성도들이 말씀의 부흥을 위해 열심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연 2회 개최하고 있는 말씀세미나입니다. 日光オリーブの里(닛코 올리브사토 수양관)에서 일본의 목회자, 선교사님과 함께 꾸준히 말씀을 나누며 일본선교를 꿈꾸고 있습니다. 이 말씀 세미나로 연결된 약 20분의 일본 선교사님들과 함께 말씀을 나누고, 동역하며 교회와 제자를 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札幌(삿포로)에서도 정기적으로 말씀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과 가정을 말씀과 사랑으로 치유하고 회복하는 행복인생만들기 세미나가 静岡(시즈오카), 広島(히로시마), 札幌(삿포로)에서 세 차례 개최되었습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각 교회에서 적용되며 성도들을 세우고 복음전도에 귀하게 쓰임받고 있습니다.
北海道札幌市(홋카이도 삿포로시)에 소재한 新札幌聖書教会(신삿포로성서교회)와 연 1회 연합하여 열리는 자녀들의 공동체캠프입니다. 지금까지 2회는 일본에서, 1회는 한국에서 열렸습니다. 캠프를 통해 우리 자녀들과 일본의 자녀들이 민족, 언어, 문화의 장벽을 뛰어넘어 예수님 안에서 하나가 되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께서 반드시 일본 땅을 복음으로 구원하실 줄을 믿습니다.
일본은 개인과 공동체를 하나로 받아들이는 보기 드문 나라입니다. 일본선교의 핵심은 개인의 성전됨과 공동체의 교회됨이 한 분이신 예수님으로 인하여 우리 안에 이루어진다는 사실이 선포되는 것입니다. 내 안에 살아계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성전된 내가 모여 성전된 우리, 교회가 되고, 교회 안에서 예수님의 제자가 세움받아 또다른 제자를 낳는 것이 교회에 허락하신 하나님의 비밀의 경륜입니다. 좋은나무교회는 이러한 주님의 뜻에 순종하여 일본 땅에 교회를 개척하고, 교회를 지원하며, 선교사를 파송하고 목회자를 세우는 사역에 주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