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좋은나무교회
교회 안에서 아이들 키우기

 Kids CAMP

 키즈캠프는 좋은나무교회의 핵심사역인 '세대잇기'의 시작으로, 교회 안에서 성도들이 함께 7세 이하의 자녀들을 양육하는 처치 페어랜팅 (Church Parenting)입니다.

2020년 5월에 시작 된 키즈캠프 '톡톡클럽'은 좋은나무교회 안에서 엄마와 자녀들이 함께 기도하고 예배하는 공동체입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영어로 생활하며 다음세대 글로벌리더를 향해 합니다. 엄마들이 각자의 재능을 기부하며 함께 성장하는 영어육아공동체입니다.

베이비팀(0-3세)과 키즈팀(4-7세)으로 구성되어, 가정과 교회에서 영어로 양육하며,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서로 긴밀하게 소통하며 예수님의 제자 된 '다음세대'를 기르는 원더랜드입니다.



처치 페어랜팅 (Church Parenting, 교회 공동육아)


모든 부모에게 자녀양육은 최대의 관심사입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육아방법이 넘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이 참인지를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좋은 육아방법을 접한다고 한들 그대로 따라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결국은 많은 엄마들이 육아에 있어 강한 율법적 경향을 띠거나, 아이를  터치하지 않는 방목의 둘 중의 하나로 치우치는 모습을 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우리 삶의 길이요 진리가 되심으로 우리 아이들을 양육하는 방식에도 참 길이 있습니다. 교회의 머리이신 예수님의 몸이 되어 교회 안에서 키우는 처치 페어랜팅(Church Parenting : 교회 공동육아)이 그리스도인의 자녀양육의 핵심임을 고백합니다.

처치 페어랜팅은 교회 안에서 삶의 전반을 함께 나누며 함께 아이들을 같이 키우는 교회 공동육아입니다. 영어교육을 기반으로 함께 양육하며 교제하지만, 
단순한 영어교육이 아니라 자녀 양육의 모든 것을 말씀에 따라 교회 안에서 함께 동고동락하는 것입니다. 육아라는 가장 민감하고 어려운 과제를 두고 엄마들이 교회를 의지하며 교회 안에서 하나가 될 때 주님께서 역사하십니다.  

좋은나무교회 안에서 하나가 되어 다른 아이를 내 아이처럼 키울 때, 내 아이는 거저 행복하게 키워주시는 이 은혜를 함께 누리시기를 소망합니다.

키즈캠프 소개 영상
키즈캠프 영어예배

Mom & Kids' Talk Talk Club Teacher Seminar

Mom & Kids' Talk Talk Club - Daily Mission


주말캠프
Weekend CAMP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베드로전서 3:15)."

 주말캠프는 예수님의 제자가 된 ‘다음 세대’ 리더를 세우기 위해 2015년 10월에 시작된 주말합숙캠프입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할 귀한 하나님의 일꾼을 세우는 일을 준비합니다.

수직적사고


부모의 권위가 사라지고, 교사의 권위가 상실되며, 사회의 많은 가치가 해체된 이 세대를 본받지 않고, 유일하신 창조주 하나님께 대한 바른 신앙을 바탕으로 성경적 가치관과 세계관을 세웁니다.

국내외 아웃리치


치열한 경쟁과 스트레스 속에서 게임, 음란물, 폭력물 등의 극단적 쾌락에 빠지기 쉬운 우리 자녀들과 함께 아름다운 산과 들과 강가를 걷고 오릅니다. 이를 통해 앞서 가는 리더를 따라가는 제자도(Discipleship)를 배우고, 동료와 함께 자신의 연약함을 이겨내는 공동체를 배우고, 다양한 역사적인 장소들을 직접 걸으며 역사 속의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여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다음세대 리더의 자질을 키웁니다.

독서디베이트


독서를 통해, 넓은 세계와 인류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배웁니다.매주 4~6명으로 구성된 모둠 활동을 통해 규칙과 정해진 시간 안에서 논제에 대한 주장, 검증 및 반론의 이성적 사고과정을 훈련합니다.

좋은나무교회 주말캠프 국내 아웃리치 (Korea Outreach)

좋은나무교회 주말캠프 해외 아웃리치 (International Outreach)

이다빈 박사의 수학 이야기

C캠프
Churchship CAMP

"이는 저희로 마음에 위안을 받고 사랑 안에서 연합하여 확실한 이해의 모든 풍성함과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니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 (골로새서 2:2-3)."

 C 캠프는 중고등학생들이 학업의 현장에서 주님과 교제하며 성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중1~고3 학생들 중 세 명이 한 TS(Trinity sharing, 3인 공동체)를 이루어 신앙 훈련, 학습, 석학 워크샵, 국내외 아웃리치, 독서 토론 등을 통하여 예수님을 삶의 주인으로 모시며 성령하나님의 능력을 덧입는 삶을 체험하고 배웁니다.



성령하나님의 능력으로 합니다


성령하나님을 의지하고, 성령하나님께서 주시는 능력 안에서 공부하여 하나님을 깊이 만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두 세 사람이 모인 곳에 함께 하시는 성령하나님의 역사를 믿고 의지하여 성삼위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Trinity Sharing을 합니다.

주는 것입니다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되다’는 말씀을 믿음으로 의지하며, 남에게 주기 위해 공부합니다. 한 알의 밀알이 심기워 많은 열매를 맺는 약속의 말씀을 믿습니다. 모든 지혜와 지식의 원천은 하나님이심을 인정하고, 하나님께서 거저 주신 은혜임을 고백하며 나누어 주며 함께 성장합니다. 

즐겁습니다


성령하나님과 함께 공부하며 나아갈 때 기쁨의 근원 되시는 예수님께서 내 삶의 주인이 되시고, 공부하는 매 순간이 내 삶에 천국이 임하는 가장 즐거운 순간이 되어집니다. 주의 영이 계신 곳에 참 자유가 임하여 모든 매임과 속박에서 벗어나게 되고 마음에 기쁨이 넘치게 됩니다.

 

 

C캠프 레이첼 수학 강의 

D캠프
Discipleship CAMP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태복음 28:18-20)"

 대학생 이상의 청년들을 섬깁니다. 사회에서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살아가야할 청년들을 위하여 제자도를 행합니다. 구체적으로 선배가 후배를 지도합니다. 현실에서 복음의 능력을 믿고 살아가도록 지도하며, 교회의 파송을 받고 사회에서 제자의 삶을 살도록, 구체적으로 TS를 구성하여 성령하나님의 능력으로 준비하고 실행합니다.